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는 얼마일까요?
: 국민내일배움카드 계좌발급일로부터 5년이며, 금액은 300만원입니다.
실제로 현금화할 수 있는 금액은 아니며, HRD- net에서 카드한도 및 사용액, 잔액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1년에 배울 수 있는 과목은 총 5과목이며, 같은 과목으로는 3개까지만 신청가능합니다. 또한 과목에 따라 자비부담금이 다릅니다. 자비부담금은 훈련비의 15~55% 사이이며 직종평균 취업률이 높은 직종이나 훈련과목이 자부담금이 제일 적습니다. 자부담금액을 제외한 훈련비는 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며 그 금액이 사전에 입금되어져 있어야 합니다.
보통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체크카드로 발급받으며, 신한은행과 농협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 그 은행과 연결된 계좌에 훈련비를 입금 후 선택한 훈련기관에서 개강 전 사전등록 및 결제를 해주면 됩니다.
5년도 되기 전에 300만원을 모두 소진했다면, 정말 열심히 배우셨다는 증거입니다. 조건에 해당이 된다면 추가금액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.
* 추가금액 신청하기 : 최대 200만원
- 조건에 해당되어야 합니다.
100만원 추가
- 중위소득 50~60%
- 정규직
- 우선지원대상(중소기업) 재직자
-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 대상자
200만원 추가
- 저소득 계층
- 중위 소득 50% 이하
- 국가전략산업 직종 특화 과정
- 추가지원할 때는 직장관할지사 또는 사는 곳 고용센터 방문하면 신청가능합니다.
- 무조건 미리 받을 수 있는 추가 지원이 아니라 300만원 지원한도를 모두 소진 후 필요하실 때 조건이 된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.
- 훈련개강 직전에 가기보단 적어도 일주일 전에는 신청해야 원할 때 배울 수 있습니다
Social Plugin